숨케어한의원

온라인상담

호흡기 질환만 연구, 숨케어한의원

기흉 문의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숨케어한의원
댓글 0건 조회 8,464회 작성일 14-02-11 12:05

본문

Q.기흉이 두번 재발했습니다. 이제 조금 무서워 지는데요

병원에서는 한약 먹어도 효과없다고 하는데 인터넷에서 효과를 본 사람이 있다고 해서 혹시나 해서 여쭈어 봅니다.

효과는 있을거 같은데 얼마나 먹어야 효과를 느낄 수있을까요?

더운데 수고하세요

A. 안녕하세요 숨케어한의원 원장 곽수영입니다. 기흉이 발생했을 때는 양방병원 응급실에 가셔서 시술 받으시는게 맞습니다.

기흉이 자주 재발하는 경우는 한약치료를 받으시는게 맞습니다. 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기흉의 정도와 사람체질에 따라서 치료기간은 차이를 보입니다.

일률적으로 말씀드리기 힘든점 양해바라며 보통1~3개월 사이정도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Q.저는 수술 2번 했고 5년이 지났는데요. 수술 할때 보통 구멍이 심한 곳은 일부러 유착시킨다고 담당의사 말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수술 후 좋아지긴 했는데 아직 날을 새거나 오랫동안 일하면 수술한 가슴부위가 쎄한 느낌이랄까요?

폐전체가 미세하게 통증이 있습니다. 어제도 조금 무리했다고 잠을 못잘 정도로 왼쪽 폐전체가 답답하고 좋지 않습니다.

기흉... 말 그래도 구멍 뚫린 거라 뚫리기 전에는 아무 이상도 없다지만, 이런 증상으로 담당의를 만나도 정 의심되면 ct를 찍어보라고 하며 무시하는 편이더군요.

술도 거의 안먹는 편이고 담배도 핀적 없습니다.

처음 수술했을때는 이런 느낌도 없었고 재발해서 두번째 수술 이후로 이런 증상이 생겼습니다.

운동을 1년 넘게 꾸준히 했고 몸무게도 처음 기흉때가 58kg 두번째가 62kg 지금 몸무게는 67kg이상 이라 폐도 건강해졌다고 생각합니다.

근데 후유증은 남았습니다. ㅜㅜ 폐유착수술인데 후유증의 원인이 유착이라면...한의원에서 어떤 치료를 병행하는 건가요?

 

A.안녕하세요 현재 체중이 처음보다 증가하셨고, 운동도 꾸준히 하신다니 처음 기흉당시보다 건강한 상태일 것이라고 추정 됩니다.

그렇다면 더 이상 재발할 확률이 낮다고 볼 수 있을 것이고 수술한지 5년이 지났기 때문에 더욱 그러하리라 예상됩니다.

그런데 안타깝게도 휴유증이 남으신거 같은데요

위와 같은 몸관리는 재발확률을 낮추는데 도움이 되지 후유증관리에는 도움이 되지 못할 수 있습니다.

평소에는 불편함이 없다가 무리하면 불편한 증상이 나타나는 것을 볼때 후유증일 확률이 큽니다.

유착이 되었다고 모든 사람이 후유증을 겪는 것은 아닙니다. 별 이상없이 사는 사람도 많습니다.

그 말은 유착되었다고 이걸 떼어낸다거나 다시 재 수술할 필요는 없다는 뜻입니다. 오히려 이걸 해결하기 위해 칼을 대면 또다른 유착이 생기겠죠.

기능을 회복해주는 치료가 필요하다는 의미입니다. 

유착이 일어나면 주변조직보다는 혈액순환이 잘 안됩니다.

무리하고 지치면 우리몸에서는 통증유발물질(피로물질, 독소, 어혈 등 다른표현을 할 수도 있습니다)이 생성됩니다.

피곤할때 어깨나 목이 결리고 쑤시는 경험 해보셨을겁니다.

이런 물질이 수술부위에서 보다 많이 생성되고 머물러 있으면 불편한 증상이 나타나는 것입니다.

한약은 이런 통증유발물질이 생기더라도 빠른 시간안에 몸 밖으로 배출 될 수 있도록 도와주며 잔존하고 있는 수술부위의 순환장애를 개선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폐는 흉곽에 둘러쌓여 있습니다.

흉곽은 12개의 흉추와 12쌍의 늑골, 흉골, 그리고 관련인대들과 근육들로 이루어져있습니다.

우리가 호흡을 할때는 흉곽이 같이 움직여야 폐가 제대로 일을 할 수 있습니다.

수술할 때 역시 이 부분을 어쩔 수 없이 손상시킬 수 밖에 없는데 그렇게 되면 흉곽고유의 율동기능을 잃게 됩니다.

간혹 침치료를 병행하는 경우도 있지만 대개 한약을 통해서 치료는 충분히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문의주셔서 감사드리며 궁금한 점 있으시면 언제든지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3,987건 1 페이지
온라인상담 목록
번호 제목 글쓴이
공지 숨케어한의원
공지 숨케어한의원
공지 숨케어한의원
공지 숨케어한의원
공지 젊은엄마
공지 숨케어한의원
공지 숨케어한의원
공지 숨케어한의원
공지 숨케어한의원
공지 숨케어한의원
공지 숨케어한의원
공지 김순하
공지 김정숙
공지 .
공지 김성호
3972
만성천식 댓글1
철인28
3971 숨케어한의원
3970 이창훈
3969 숨케어한의원
3968 김현휘
3967 숨케어한의원
3966 심형래
3965 숨케어한의원
3964 영철
3963 숨케어한의원

검색

진료시간 및 예약

  • 평일오전 11시 ~ 오후 7시
  • 토요일오전 10시 ~ 오후 3시
  • 점심시간오후 1시 ~ 오후 2시
숨케어한의원은 일요일, 공휴일은 휴진입니다.

02-577-7889

숨케어한의원에서는 전화예약을 받고 있습니다. 내원시 엑스레이, CT사진, 폐기능검사지를 가지고 오시면 자세한 상담이 가능합니다.

커뮤니티

찾아오시는 길

주소: 서울시 강남구 남부순환로 369길 12 향덕빌딩3층
지하철 3호선 양재역 4번 출구에서 도보로 3~5분
1층 후문에는 전용주차장이 있습니다자세히보기